편리함은 물론 다채로운 메뉴와 보장된 맛까지! 만족스러운 한끼를 손 쉽게 만들어주는 가정간편식에 내공까지 더했다. 바로 ‘The미식(더미식) 국물요리 7종’ 얘기. 더미식 국물요리 7종은 셰프의 자문을 구해서 만든 레시피를 적용했으며,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입소문 난 일명 #국물맛집 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던 제품이다.
하림 더미식 브랜드는 최근 ‘장인의 내공으로 만든 진짜 가정식 그 자체’라는 의미의 HMI(Home Meal Ifself)로서 다양하고 만족도 높은 가정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출시된 냉동 국물요리 7종은 생 야채와 신선한 고기 재료를 두툼하게 썰어 넣어 재료 본연의 식감을 충분히 살리고, 깊게 우린 육수와 비법 양념까지 더해 풍미와 감칠맛이 뛰어나다. 마치 유명 맛집의 국물 요리를 직접 먹는 듯한 느낌이랄까. 우리 집에서 간편하게 장인의 요리 맛을 실현해줄 더미식의 7가지 메뉴를 소개한다.
더미식 국물 요리 7종 중 대표 메뉴인 ‘한우사태곰탕’은 장인의 내공을 담아 정성으로 푹 고아 낸 육수에 한식 간장과 남해안 멸치액젓으로 간을 해 나주 곰탕 특유의 맑고 깊은 국물 맛을 냈다. 거기에 두툼하게 썰어 넣은 부드러운 한우 사태살과 고소한 육즙이 가득한 목심살을 푸짐하게 담았다.
더미식의 ‘양지육개장’을 맛본다면 푸짐한 비주얼에 한 번, 속이 풀리는 진하고 칼칼한 맛에 두 번 놀랄 것. 재료로 들어간 대파, 토란대는 식감과 향이 살아있으며 손으로 툭툭 두껍게 찢은 듯한 양지살과 조화를 이룬다. 더미식만의 비법 볶음 양념을 넣고 끓였으니 맛은 이미 보장된 셈.
‘차돌된장찌개’는 국내산 콩을 숙성시킨 된장과 재래식 된장을 더미식만의 황금 비율로 섞어 끓였다. 여기에 애호박, 양파, 팽이버섯 등 신선한 야채와 고소하고 야들야들한 차돌박이, 부드러운 두부까지 넣어 씹는 맛과 깊고 구수한 찌개의 맛을 동시에 제공한다.
‘등심부대찌개’는 어떨까? 고소한 육즙을 머금은 소고기 등심과 국내산 돼지고기와 닭고기로 만든 햄, 소시지를 비롯해 갖가지 야채까지 건강한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보기만 해도 든든하다. 오랜 시간 우린 육수로 깊은 맛을 더한 건 기본.
신선한 국내산 하이포크 돼지고기를 넣어 더욱 풍부한 육향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김치찌개’는 돼지고기와 함께 맛깔스럽게 익은 국내산 김치를 볶고 거기에 사골 육수를 넣어 칼칼하고 진한 국물을 자랑한다.
‘한우미역국’ 역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진한 국물의 맛을 냈다. 한우 양지살을 두툼하게 찢어 식감을 살리고 청정 해역에서 자란 미역을 참기름에 한 번 볶아 고소한 향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갈비탕’은 양지와 사태를 최적의 시간으로 우려낸 국물에, 살코기가 묵직하게 붙어 있는 갈빗대를 넣어 맛깔스러운 비주얼까지 갖췄다. 특히 더미식만의 특제 비법 간장으로 갈빗대를 조려 고기 속까지 간이 배인 것이 특징.
더미식의 국물 요리 제품들은 한 끼 먹기에 알맞은 350~400g의 1인분 분량으로 2세트씩 지함에 담아 집에서 뿐만 아니라 여행지, 캠핑장 등 밖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더미식 즉석밥까지 같이 챙긴다면 최고의 국밥 한 끼를 선사해줄 것이다. 한국인의 소울 푸드인 뜨끈한 국물과 밥이 더욱 생각나는 이 계절, 더미식 국물요리 7종은 집에 꼭 쟁여 두어야 하는 필수품이 아닐까?